단독 돈 뜯어내고 성 착취 강요도'소개팅 앱' 피해 속출


솔로탈출을 꿈꾸지만 주변에 이성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2030 싱글들에게 매일 한 번씩 소개팅을 주선해 보다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패드2를 비롯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구매하면 10% 아이템이 더 지급되며 감 15개로 Doit쿠폰 1개로도 교환 가능하다. 무료로 최대 하루 8명을 소개해주며, 마음에 드는 여자나 남자를 고르고, 그 사람도 나를 선택하면 대화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2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며 그 중에 한 명을 콜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주변에서 이성을 찾지 않고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시선은 전체 24.1%에 불과했다. 오히려 연애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 만날 사람이 없으면 소개팅 앱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주장에 동의하는 의견(43.7%)이 동의하지 않는 의견(32.6%)보다 좀 더 우세했다. 물론 소개팅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좋은 연애상대를 만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연애상대를 어떻게 만나느냐 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혼남녀(77.3%)가 많은 것이다. 데이트 상대를 반드시 오프라인에서 만나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동의 forty five.4%, 비동의 28.9%)도 많은 편이었다.


또 대화가 완료된 후 프로필 공개 선택을 통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나 전화번호를 공유 할 수 있게 구성돼 있어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 갈 수 있게 해주는 음성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이음음 2010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소개팅 어플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은 적도 있는 서비스 입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이야 센세이션이었지만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의 차이점이 명확히 보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소셜 데이팅 대표 업체인 ‘이츄’()가 하루 한 번 소개팅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공개하기에 앞서 한달 간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핀켈에 따르면, 두 학생 간의 매력 정도를 규정짓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만나컴퍼니에서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과 직업에대한 증빙을 필수로 한다. 직업에대한 증빙을 하는 이유는 명함이나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서등을 첨부할수 있는 싱글직장인이라면 성숙하고 진지한 연애에 대한 생각이 있다는것이 회사측의 아이디어다.


실제 이용을 해보니 이성의 카드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어 그 재미가 솔솔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제한으로 이성 카드를 받다보니 과거에 분명히 받아본적이 있는 이성의 얼굴이 몇번 보이긴 했습니다. 보안 가이드처럼 명확하게 써주고 싶지만 그건 당국에 맡기도록 하고, 일단 이 포스팅은 일반 이용자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법률 용어, 기술 용어들은 지양하고 최대한 풀어쓰도록 하겠다.


이음은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20대 남녀가 연인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달콤하고 산뜻하게 그려낸 위 내용은 최근 유튜브, 판도라TV, 다음팟, 네이버, 네이트 등 주요 UCC에 올라오고 있는 동영상 속 이야기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커플 탄생 과정처럼 보이지만, 이 영상에는 일반적인 러브스토리와 다른 특이점이 있다.


반면에 여성은 별다른 가입 조건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인증 과정도 없다고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즐길거리가 많지만, 실제 결제를 하기에는 왠지 손이 가질 않았습니다. 아무튼 정오의데이트는 소셜 데이팅 어플 중에서 꽤 오랫동안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비결은 꾸준한 서비스 확장과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6년 들어 여러 SNS 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소개팅 어플, 이름의 의미는 아무도 나를 만나주지 않는다 아무도 나를 만나지 않는다.


오랜 기간 전사적으로 불법 행위가 이뤄진 만큼 일부 직원들의 동요도 있었다. 한 직원이 "이용자를 기만하는 것 아니냐"며 문제를 제기하자 A부장 등 간부들은 "배부른 소리 한다. 다른 회사들도 다 한다. 회사에 애정이 부족하다"며 공개적으로 면박을 주기도 했다.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온라인 소개팅에서 사용자가 가장 불안함을 느끼는 대목이 바로, 상대방의 진심을 확신할 수 없다는 점일 것이다. 공감소개팅 상대는 이츄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이츄이상형 앱에서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플랫폼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공감소개팅 외에도 짧은 글로 소통하는 단문, 실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상형월드컵, 인기있는 회원을 알려주는 베스트 멤버 등 소셜 데이팅 메뉴가 있어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가 많다. 남녀 간 만남에 활용되는 온라인 앱이 비대면 시대를 맞아 재활성화되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소개팅 앱으로 만났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여전히 ‘어떻게 만났느냐’는 질문에 ‘앱’이라는 단어를 답하는 건 금기로 보였다.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근래 결혼정보회사의 등장으로 서로의 조건적 만남이 성사되고 이러한 사회적 현상이 퍼지게 되면서 유사한 만남의 형태들이 속속히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런 형태를 기반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최근에는 연령층을 낮춘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온라인 소셜 소개팅(데이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피스타후기 서울오피 오피스타 오피사이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